관세청, 여름 휴가철 휴대품 집중 단속 실시
해외여행의 설렘과 함께 잊지 말아야 할 것은 바로 휴대품 규정입니다. 관세청은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 해외여행 성수기를 맞아 7월 22일부터 8월 11일까지 3주간 휴대품 집중 단속을 실시합니다. 면세범위 초과, 반입 금지 품목 등을 꼼꼼히 확인하고,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2024년기준)
마약류 등 위해 물품 반입, 엄격히 단속
최근 해외여행객 증가와 함께 면세범위를 초과하거나, 반입이 금지된 물품을 세관에 신고하지 않고 들여오려는 시도가 늘고 있습니다. 특히 마약류, 총포·도검류 등 국민 건강과 안전을 위협하는 물품에 대한 단속이 강화될 예정입니다.
외국산 건강기능식품 및 양념류, 주의하세요!
외국 현지에서는 허용되지만 국내 반입이 제한되는 마약 성분 등의 위해 물질이 함유된 외국산 건강기능식품 및 양념류 구매 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최근 미국에서 판매되는 양념류에서 양귀비 씨(마약류)가 검출되어 통관이 보류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휴대품 신고, 꼭 하세요!
면세범위를 초과하는 물품을 가지고 입국할 경우, 여행자 휴대품 신고서(모바일 신고 가능)에 정확하게 기재하여 신고해야 합니다. 신고를 하면 20만 원 한도 내에서 관세의 30%를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고를 하지 않으면 납부할 세액의 40% 또는 60%(2년 내 3회 이상 위반 시)에 해당하는 가산세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여행자 세관신고」앱(App) 설치 및 인터넷 웹(Web) QR코드]
<안드로이드> | <아이폰> | <인터넷 웹> |
* Android/iOS 전용 앱스토어(App Store)를 통해 다운 받아서 이용
꼼꼼하게 확인하세요! 여행자 휴대품 면세 범위
- 미화 800달러
- 주류 2L 이하 2병(미화 400달러 이하)
- 담배 200개비 이내
- 100mL 이하 향수 (면세범위(미화 800달러) 이외 별도 면세 가능)
위해식품 정보, 미리 확인하세요!
국내 반입이 금지되는 위해식품 정보는 식품안전나라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규정 준수가 최고의 선물!
여행 전 휴대품 규정을 꼼꼼히 확인하고, 불필요한 불편함 없이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