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웹 EDI 서비스란?
- 건강보험 웹 EDI 서비스는 병원, 약국 등 사업장에서 건강보험 관련 업무를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제공하는 시스템입니다.
- 진료비 청구, 자격 취득/상실 신고, 보험료 납부 등 다양한 업무를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2. 웹 EDI 서비스 가입하기
Step 1.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사업장 회원 가입
-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접속 > 회원가입 > 사업장 가입신청 선택
- 건강보험 사업장으로 적용된 사업장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사업장 관리번호(단위 사업장별) 또는 사업장등록번호로 가입합니다.
- 약관 동의 후 사업장 정보(사업장관리번호, 사업장명, 대표자 정보 등)를 입력합니다.
Step 2. 웹 EDI 서비스에 공동인증서 등록
- 웹 EDI 서비스접속 > 공동인증서 등록 선택
- 사업장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 법인 사업장은 사업자명의 공동인증서(범용), 개인사업장은 사업자명의 공동인증서(범용) 또는 대표자 개인 인증서(범용)를 등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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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웹 EDI 서비스 이용하기
- 웹 EDI 서비스에 가입하고 공동인증서를 등록하면, 다양한 건강보험 업무를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이용 방법은 웹 EDI 서비스 홈페이지의 '이용안내' 메뉴를 참고하세요.
공단업무 담당자가 고객님 PC를 보면서 도와 드리는 원격 서비스도 있습니다.
💡 참고사항
- 웹 EDI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 공동인증서는 유효기간 만료 전 갱신해야 합니다.
- 문의사항은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1577-1000)으로 연락하세요.
🎉 이제 웹 EDI 서비스를 통해 건강보험 업무를 더욱 편리하게 처리하세요!